곤약 효능

곤약은 제조업체가 고섬유보충제, 젤리, 밀가루 등을 만드는 데 사용하는 식물이다. 그것은 전통적인 일본 및 한의학에서 역할을 한다.

곤약식물의 라틴어 이름은 아모르포팔루스(Amorphalus)이다. 사람들은 또한 그것을 곤자쿠, 코끼리 야마, 악마의 혀, 뱀 야자, 부두백합이라고 부른다.

이 글에서는 연구에 따라 잠재적인 건강상의 이점을 설명한다. 우리는 또한 곤약을 보충제로 사용하기 전에 고려하는 방법과 몇 가지 위험요소들을 살펴본다.

곤약이란 무엇인가?
곤약은 당뇨병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곤약식물은 가마우지라고 불리는 녹근 뿌리를 가지고 있다. 이것은 글루코만난이라고 불리는 식이섬유의 일종에 많이 들어있다. 제조업자들은 이 부분을 식이 보조식품으로 그리고 고섬유 밀가루와 젤리의 생산에 사용한다.

다음과 같은 다양한 제품이 곤약 코르마를 사용한다.

곤약가루: 생산자들은 밀가루를 만들기 위해 마른 곤약고름을 갈아서 이것을 만든다. 그러면 사람들은 이것을 국수를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다.
곤약젤리: 추가 가공 후 곤약가루가 젤리나 껌을 형성할 수 있다. 이것은 젤라틴을 대체하는 역할을 할 수 있는데, 이것은 사람들이 음식의 걸쭉한 재료로 사용할 수 있다.
곤약 수용성 섬유: 곤약 젤리를 정화하면 더욱 식이 보조제 역할을 하는 수용성 섬유로 변한다.

곤약 효능
곤약은 몇 가지 잠재적인 건강상의 이점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이점 중 다수는 곤약식물에서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용해성 식이섬유인 글루코만난의 높은 함량과 관련이 있다.

아래 절에서는 이러한 잠재적 건강상의 이점에 대해 더 자세히 설명한다.

1. 당뇨병 관리
연구 결과 글루코만난과 미국산 인삼을 혼합하여 섭취하면 제2형 당뇨병의 관리가 적당히 개선될 수 있다고 한다.

2015년 한 리뷰에서는 글루코만난이 당뇨병에 걸린 사람들을 혈당 수치를 높일 수 있는 음식을 덜 먹게 했다는 사실도 밝혀냈다. 더 오랫동안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었기 때문이다.

여기서 인삼의 건강상의 이점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곤약효능
2. 체중 관리
곤약으로 만든 글루코만난은 살을 빼려는 사람들에게 이로울 수 있다.

2005년 한 연구는 가용성 식이 섬유 보충제가 과체중인 사람들의 체중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준다는 것을 발견했다. 참가자들은 칼로리를 조절하는 균형 잡힌 식단의 일환으로 보충제를 복용했다.

그러나 2014년 한 메타 분석 결과 체중 감량에 글루코만난과 플라시보를 사용하는 것이 아무런 이점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섬유보충제의 부작용으로는 복부 불편, 설사, 변비 등이 있었다.

글루코만난은 소화기관이 비워지는 속도를 늦춤으로써 사람이 더 오랫동안 포만감을 느끼도록 도울 수 있다.
곤약효능
연구원들은 글루코만난 보충제의 효과와 구아르 껌 보충제의 효과를 비교했다. 그들은 글루코만난 보충제가 체중 감소를 약간 증가시켰지만 구아르 껌 보충제는 그렇지 않다는 것을 발견했다.

그러나 다른 연구는 참가자들이 보충제를 잘 참아내는 것 같음에도 불구하고 곤약이 체중 감량을 촉진하거나 신체 구성을 크게 변화시키거나, 배고픔이나 충만함의 감정을 변화시키거나, 지질이나 혈당 파라미터를 개선하지 않았다는 것을 발견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