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충나무 효능

두충나무는 나무껍질을 말려 약재로 많이 사용하고 있다고 하는데, 우리나, 중국, 일본에서 주로 한약재로 많이 사용한다고 합니다. 두충나무는 체력소모가 많고, 기력이 떨어지는 경우 두충나무껍질을 이용하여 두충차를 만들어 먹으면 기력 회복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두충나무껍질을 약용한 두충은 신장, 간 기능을 높여주어 비만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 두충나무효능 >

1. 근육 및 뼈 강화



두충나무의 잎에는 칼슘함량이 우유보다 약7배더 많이 함유되어 있는 정도인데요. 뼈, 근육을 튼튼하게 해주기 때문에 평소 체력이 약하거나, 뼈가 약한분들이 꾸준하게 섭취해주면 좋습니다. 골다공증 등 뼈질환 예방에도 좋으며, 무릎,관절에 통증이 있는 경우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2. 이뇨작용



두충나무는 이뇨제로 효과가 있는데요. 예로부터 중국에서는 그 효과를 이해하고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두충차를 꾸준하게 섭취해주면 소변이 깨끗해며, 체내 어혈을 풀어주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3. 심혈관질환 개선



두충나무에 함유되어 있는 다이글루코사이드, 피노지롤 성분이 콜레스테롤을 제거해주고 혈관을 확장 시켜 혈액순환을 개선시켜주기 때문에 심혈관질환에도 좋은 효과가 있는데요. 고혈압, 동맥경화 등의 질환이 있는 분들이라면 두충차를 꾸준하게 섭취해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4. 다이어트



두충나무를 꾸준하게 섭취해주면 체내 노폐물을 배출시켜주어 지방대사를 촉진시켜주는데요. 두충나무에는 아디포넥틴 성분이 풍부하여 체내에 쌓여 있는 지방을 분해하고 배출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체내에 지방이 쌓이지 않도록 해주기때문에 비만 예방에 좋으며, 다이어트를 생각하는 분들에게도 좋은 식품입니다.


5. 정력향상



천연 정력강화제로 유명한 두충나무는 양기와 정액이 체외로 빠져나가는 것을 막아주어 정력향상에 도움이 되는데요. 기력이 떨어질 때 두충차, 두충주를 섭취해주면 정력을 보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 두충나무 부작용 >



두충나무는 체질적으로 열이 많은 분들, 맥박이 빠른 분, 소화기관이 약한 분들이 드시는 경우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므로 주의하여 섭취하여야 합니다.


이상으로 두충나무 효능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정보를 찾으시는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였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