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로니아 효능

오늘은 건강정보 포스팅을 하려고 하는데 바로 아로니아 효능입니다.

아로니아는 많은 분들께서 관심있게 생각하는 식품이 아닐까 생각해보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 아로니아 효과를 하나씩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아로니아가 우리 몸에 좋은 것이 어떤 것인지? 알면서 드시는 것이 더 도움이 될텐데요.



장미과 아로니아속의 낙엽관목인 아로니아는 초크베리라고도 부르기도 하는데요. 북아메리카 동부가 원산지로, 주로 숲, 습지 등에서 잘 자는데요. 아로니아는 식용 뿐만 아니라 관상용으로 이용이 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아로니가아 우리 몸에 어떤 효과를 가져다 줄까?



아로니아에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안토시아닌 성분이 강력한 항산화제 성분이라고 말할 수 있습브니다. 아로니아의 안토시아닌 성분은 블루베리보다 4~5배 높을 정도록 풍부한데요. 또한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한데 복분자의 20배, 포도의 80배 이상 높다고 합니다.



그럼 항산화 효과는 우리몸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 것일까요? 말그대로 산화되는 것을 막아주는 의미로 이해할 수 있겠는데요. 세포가 산화되는 것을 예방하여 노화 방지 뿐만 아니라 암 예방에도 효과가 있는데요. 아로니아를 꾸준하게 섭취해주면 뇌졸중 예방에도 좋고, 시력기능 개선외에도 당뇨, 혈관질환이 있는 분들에게도 효과가 있습니다.



아로니아의 부작용 알아두셔야 하는데요.

아로니아는 소화액을 분비하거나 혈액 응고를 촉진하는 역할을 해주는데요. 따라서 평소에 소화가 잘 안되는 위궤양환자들은 오히려 역효과가 있을 수 있느니 주의가 필요한데요. 혈전 용해제를 드시는 분들에도 주의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아로니아에는 탄닌 성분이 있어서 떫은 맛을 느낄 수 있는데요. 탄닌성분은 숙성이 되면 줄어드는데 아로니아를 냉동실에 놔두었다가 먹으면 떫은 맛을 덜 느낄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아로니아 효능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정보를 찾으시는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였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