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리볼빙 알아보시죠.

KB국민카드에서는 언제 어디서나 365일 24시간 사용가능한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상품을 운영중입니다. 보통 현금서비스는 현금이 없을 때 가까운 ATM이나 홈페이지, 모바일등을 통해서 이용하게 되는데 이용금액 1만원부터 사용할 수 있는데, 휴대전화 또는 카드인증만으로도 대출신청 및 실행이 가능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KB국민카드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내용과 결제금액이월약정(리볼빙)에 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이용가능금액

    KB국민카드 현금서비스의 한도 금액은 개인별 한도금액 다르게 설정되어 있는데요. 따라서 개인별 잔여 한도이내에서 쉽고,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자율, 수수료, 이용기간

    현금서비스의 금리는 연5.9%~23.90%(개인신용평정별 차등 적용되며)이고 수수료는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이용금액*회원등급별 수수료율)*이용일수/365(윤년 366)] 으로 계산이 됩니다.

    현금서비스 이용기간은 결제일별 단기카드대출 신용공여기간 이내입니다.

    현금 자동인출기(CD, ATM) 1일 인출한도 제한

    신용카드를 사용하면 분실 등의 실수가 발생될 수 있는데요. 이럴 경우를 대비하여 국민카드, 제휴은행, 우체국, 신협, 새마을금고, 24시간 옥외CD에서 단기카드대출 인출 최고한도를 제한 중입니다.

    인출제한은 자동화기기에서의 현금서비스 인출시에만 적용되며, 인터넷, ARS, 자동화기기를 이용한 단기카드대출 거래에는 적용되지 않으니 유의하세요.

     

    1일 인출 최고한도는 누적한도 200만원까지이며 인출기준시간은 매일 07:00 ~ 익일 07:00 입니다.

    대출이용방법

    홈페이지,모바일   - 365일 24시간 만원부터 신청
     - 본인명의 휴대폰 및 지문인증(모바일앱)으로 신청
     - 본의명의 계좌로 입금
    시중은행, 제휴업체ATM  - ATM 이용가능 시간
     - 지하철, 편의점 등 제휴업체 ATM 24시간이용가능
     - 1회 30~100만원, 1일 200만원 누적 한도
     - ATM이용시 수수료 부과

    상품관련 서비스

    • 한도,수수료 조회 : 단기카드대출 한도 조회 및 예상수수료계산
    • 카드대금결제 서비스 : 결제 카드대금 전체를 현금서비스로 대출 결제하는 제도
    • 예약신청 : 미리 지정한 날짜에 예약된 현금서비스금액을 지정계죄로 자동 입금
    • 금리인하요구권: 신용상태에 현저하 변동이 있을 때 증빙자료를 제시하여 금리변경을 요구할 수 있는 제도
    • KB내맘대로 프리랜서 통장 우대서비스
      -KB내맘대로 프리랜서 통장 보유한 분들은 현금서비스 금리10%할인 혜택이며 있는데, 서비스 신청고객에 대해서 통장 개설일로부터 1년간 제공됩니다. 단, 타수수료 할인과 중복이 되지 않으니 유의하세요.

    일부결제금액이월약정(리볼빙)

    리볼빙 서비스 카드 결제일에 결제가 되지 못해서 카드 연체가 발생되는 것을 예방할 수 있는 내용으로 많은 분들이 이용 중입니다. 카드 연체가 길어지면 연체기록이 남아서 신용점수의 하락으로 금융권의 여러 서비스 이용에 제약이 발생될 수 있는데요.

     

    따라서 결제대금일 연체가 발생되지 않을 까 걱정되는 분이 있다면 리볼빙 서비스를 이용해보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다만 리볼빙서비스 역시 카드사에서 대신 결제금액을 갚아주는 대출서비스와 동일하므로 주의하여야 합니다.

     

    결제 이용 내용

    리볼빙 약정결제비율은 10%~100%이내에서 5%단위로 등록이 가능한데요. 비율을 무한정 높게 잡는 것 보다는 자금사정에 맞추어 설정하되, 10% ~30% 이상 결제를 하여 카드 사용에 어려움이 없도록 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 이하로 비율을 사용하는 경우 카드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리볼빙 서비스를 이용하더라도 약정결제비율을 100%로 해두면 결제일에 전액 상환하는 것이므로 수수료가 발생되지 않으니 참고하세요. 리볼빙 서비스는 간혹 카드결제대금이 오버될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사용하는 것이 올바른 사용법 이겠습니다.

    리볼빙 결제서비스는 모든 카드 사용에 다 해당되지 않는데, 가족카드는 이용할 수 있지만 일시불에 대해서만 적용되고 할부, 현금서비스는 리볼빙이 되지 않으니 유의하여 사용해야 합니다.

    리볼빙과 일반 카드결제 비교내용

    신용카드를 사용하고 다음달에 카드값 전액을 상환해야 하지만, 리볼빙은 내가 정한 결제비율만큼만 일시불에 한해서 결제를 하면 됩니다.

     

     

    유의사항

    • 일부결제금액이월약정(리볼빙)의 단점은 카드결제 연체 발생을 미리  대출을 통해서 결제를 하는 개념으로 전반적인 국민카드 신용점수가 하락되어 수수료율이 상승할 수 있으므로 항상 주의가 필요합니다.
    • 단기카드대출은 ATM을 통해서 이용시 ATM수수료가 부과 됩니다.
    • 연체이자율:정상금리+연체가산금리(3%P)로 법정최고금리(25$)이내
    • 여신금융상품 이용 시 귀하의 신용등급 또는 개인신용평점이 하락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365일 24시간 이용가능한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와 일부결제금액이월약정(리볼빙)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